광주 광산구 제29회 노인의 날 행사 성료

  • 등록 2025.10.23 12:42:49
크게보기

KBN 한국벤처연합뉴스 구일암 기자 |

 

광주광역시 광산구 하남동 경암근린공원에서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하여 오늘 행사는 이진주 아나운서 사회로 진행하여 식전 행사로 기타연주 및 댄스팀들의 공연으로 참석자들에게 공연으로 즐거움을 선사하였다.

 

 

 

 

 

사단법인 대한노인회 광주광역시 광산구지회(지회장 유한봉)는 오늘 오전 10시부터 광주광역시 광산구 노인회 회원들과 내, 외빈들이 참석하여 행사를 성대하게 개최하였다.

 

 

오늘 행사에는 광주광역시 강기정 시장과 광주 광산구 박병규 청장을 비롯하여 광주광역시의회 정무창 전 의장, 최지현 의원, 이귀순 의원, 박수기가 의원과 광주 광산구의회 김명수 의장, 박해원 운영위원장, 박현석 행정자치위원장, 양만주 시민안전위원장, 김태완 의원, 윤혜영 의원, 공병철 의원, 정재봉 의원, 국강현 의원, 박미옥 의원 등 다수의 의원과 각 기관의 기관장들이 참석하였으며, 이병훈 호남발전특별위원회 수석위원장과 민형배 국회의원, 박균택 국회의원, 이정선 광주광역시 교육감등은 일정상 참석하지 못하고 축기로 대신 축하를 하였다.

 

 

사단법인 대한노인회 광주광역시 지회 정광영 회장과 주병진 수석회장과 광주 남구 나각균 지회장과 다수의 임원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오늘 특별히 행사를 축하를 위해 한국우리밀농업협동조합 송현 천익출 조합장과 다수의 임원들이 참석하여 행사가 1부와 2부로 나누어 성대하게 진행되었다.

 

오늘 행사는 노인의 날은 고령화에 따른 노인 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어르신 공경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1997년 제정된 법정기념일이다.

 

오늘 행사에서 광주광역시 강기정 시장은 축사에서 광산구 박병규 청장께서 얼마나 어르신들에게 대한 열정이 강한지 어르신들 위한 정책에 대해서 최선을 다함으로써 광주광역시 5개구청중에서 어르신들에 대한 예산을 제일 많이 확보하여 노인복지에 제일 앞장서고 있다고 하면서 칭찬과 더불어 어르신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더 좋은 정책으로 어르신들에게 보답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광주 광산구 박병규 청장은 우리 노인 어르신들이 건강해야 우리나라가 건강해 진다고 하면서 특히 유한봉 노인회장님께서 저를 귀하게 예뻐해 주셔서 가신데 마다 저를 칭찬해 주시니 얼마나 감사한지 몸 들 바를 모를 정도로 감사하다고 하면서 우리 모두가 어르신들을 존경하는 것이 우리 모두를 위하는 일이라고 강조하면서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잘 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고 다짐하였다.

 

 

 

㈔대한노인회 광주 광산구지회 유한봉 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어르신들이 행복하게 오래오래 사시는 것이 살아 한다고 하면서 우리모두가 후손들에게 존경받는 어른이 되자고 하면서 젊은 사람들의 의견을 경청하여 존경받는 어른이 되기 위해선 우리 스스로가 노력해야 한다고 하면서 오늘 행사를 위해 있는 각 지역 동별로 많은 선물과 준비를 하였으니, 마음껏 먹고 즐기시기 바란다고 하면서 우리 스스로가 노력하자고 강조하였다.

 

 

오늘 노인의 날을 기념하여 사단법인 대한노인회 중앙회 광주광역시 정광영 회장은 우리 광산구 관내 노인분들께 감사하다고 하면서 광주광역시 5개 구청에서 노인 인구가 광산구가 제일 많이 있다고 하면서 우리모두가 어른답게 젊은 사람들에게 대접받는 어른이 되자고 하면서 우리모두가 스스로 건강과 행복한 삶을 만들어 가자고 호소하였다.

 

 

 

광주 광산구의회 김명수 의장을 대신하여 박해원 운영위원장이 대신 축사를 하였다.
어르신 한 분이 세상을 떠나면 도서관을 하나 없어 진 것과 같은 효과라고 하면서 어르신들이 그만큼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가지고 계신다고 하면서 우리 광산구가 행복하기 위해선 우리가 어르신들을 존경하고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사시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강조하였다.

 

 

 

 

 

 

 

 

 

 

오늘 행사는 오전부터 맛있는 점심 먹고 2부 행사로 흥겨운 노래자랑이 이어졌다.

구일암 기자 fcago@naver.com
©KBN 한국벤처연합뉴스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받는 저작물로써 무단 사용을 금합니다.









· 서울본사 :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 30길 28 마리오타워 814~817호
· 광주본사 : 광주광역시 서구 상일로 56, 5층 전관
· 제호 : KBN한국벤처연합뉴스 | 상호 : 예람컴퍼니
· 등록번호 : 광주 아00378 | 등록일 : 2021-08-11
· 전화번호 : 1877-1606 | 대표이메일 : jbn1606@naver.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구일암
· 회장 : 박철환 | 부회장 : 김종운, 오방용, 박을순
· 발행인 : 구일암 | 편집인 / 편집국장 : 박종배 | 보도국장 : 최도영
· 취재부장 : 정순영 | 조직총괄본부장 : 이재배
· Copyright @KBN 한국벤처연합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