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뉴스TV 박영길 기자 |
광주광역시 북구 골목형 상점가 상인연합회(회장 양충호)는 오늘 오후 2시 광주광역시 북구 문화센터에서 광주광역시 북구 골목형 상점가 상인연합회 발대식 및 회장단 취임식 행사에 500여 명이 참석하여 성료하였다.

오늘 행사는 식전 공연과 이종호 아나운서 사회로 행사가 시작되었다.
오늘 행사에 내빈으로 더불어민주당 광주 북구갑 정준호 국회의원과 광주광역시 북구청 문인 청장과 광주광역시의회 신수정 의장과 채은지 부의장이 참석하였으며, 광주광역시 북구의회 최무송 의장과 다수의 의원들이 참석하였으며, 광주광역시 상인연합회 김승재 회장과 오선신 북구 소상공인 연합회장과 본 언론사 구일암 발행인과 많은 단체장이 참석하였다.

광주광역시 북구 관내 29개 골목형 상점가 회장단 입장식을 진행하였다. 먼저 전대상인회 문행우 회장을 필두로 29개 골목형 상점가 회장단들이 차례로 입장하여 참석자들에게 큰 박수와 환호를 받고 인사로 화답하였다.
오늘 행사에서 정준호 국회의원과 전진숙 국회의원, 광주광역시 북구청장 표창과 광주광역시 북구의회 의장 표창 시상을 하였다.
오늘 취임한 양충호 연합회장은 광주광역시 북구 관내 골목형 상점가가 29개라고 하면서 우리나라에서 제일 큰 골목형 상점가 연합회라고 하면서 출범식과 더불어 연합회장 취임식을 기점으로 북구 관내 골목형 상점가와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들이 경제적인으로 어려운 현실을 극복하는 데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축사는 광주광역시 북구 문인 청장을 시작으로 정준호 국회의원, 광주광역시 강기정 시장을 대신하여 경제정책과 전용복 과장이 대독하였다.


이어 신수정 광주광역시의회 의장, 광주광역시 북구의회 최무송 의장이 축사를 하였다.


오늘 행사에서 추첨으로 순금 한돈과 자전거 2대와 많은 기념품 추첨을 통해 참석자들에게 푸짐한 상품과 식전 행사와 행사 마지막 순서로 소프라노 및 인기가수를 초청하여 참석자들에게 기쁨을 2배의 즐거움을 선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