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포를 대표하는 청소년 경연 무대 '드림하이 콘테스트' 출연자 기량이 해를 거듭할 수록 심상치 않다.
'드림하이 콘테스트' 공식 주관사인 새마을문고목포시지부(회장 박영길)에 따르면 지난 27일“2025 청소년 문화한마당 제9회 드림하이 콘테스트"는 목포항구축제 주무대에서 성황리 에 개최됐다.
올해로 9회를 맞은 이번 콘테스트는 목포를 대표하는 청소년 경연 무대로 자리매김하며, 청소년들이 가진 다양한 끼와 열정을 마음껏 발산하고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등용문 역할을 하고 있다.
본선 축하무대에는 목포시장 권한대행 조석훈 목포부시장, 김원이 국회의원, 조성오 목포시의회의장, 정덕원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박문옥 전라남도의회운영위원장, 전경선 도의원, 정재훈, 박수경 목포시의회 의원 등 주요 인사가 함께 자리했다.
이방수 목포세계마당페스티발 추진위원장, 문안나 한국음악협회 신안지부장, 정지연 전라남도 정책자문위원회 인재육성분과 위원, 박영길 새마을문고목포시지부 회장 등이 본선심사를 맡아 전문성과 공정성을 높였다.
지역 대표 밴드 ‘하이뮤직밴드’가 오프닝 축하공연으로 무대에 올라 〈단발머리〉와 〈어쩌다 마주친 그대〉를 연주해 관객들의 호응을 이끌어 냈다.
본선 경연은 목포 삼학도 항구축제 주무대에서 총 11개 팀이 참가해 열띤 무대를 선보였다.
특히 고고장구 퍼포먼스를 선보인 ‘뉴윈드팩토리’ 팀은 폭발적인 에너지와 완벽한 팀워크로 관객들의 환호를 이끌어내며 대상(목포시장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 서울서초문화예술정보학교 구태은 학생은 감미로운 보컬로 금상(국회의원상)을 수상, 목포혜인여중 김현지 학생은 화려하고 아름다운 밸리댄스로 무대를 압도하며 금상(목포시교육지원청 교육장상)을 차지해 큰 박수를 받았다.
이밖에도 전남예술고 임채형 학생의 한국무용 〈겨울꽃〉, 무안고 신승민 학생의 감성적인 〈서울의 달〉 보컬 무대, 순천 한국바둑고 유민서 학생의 자작곡 랩 〈STEP〉 등 다채로운 장르의 공연이 이어져, 청소년 문화의 다양성과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심사 결과를 집계하는 동안에는 호랑이태권도팀이 특별공연으로 태권무 퍼포먼스를 선보여 무대를 더욱 뜨겁게 달궜으며, 태권도의 품세와 함께 현대적인 음악 〈In the end〉, 〈Just gotta fight on〉에 맞춘 역동적인 무대는 큰 호응을 얻었다.

앞서 열린 예선전은 8월 23일(토) 북항해양복합센터에서 전국에서 모인 70여 팀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으며, 이 중 본선에 진출한 11개 팀은 삼학도의 무대에서 열정과 도전을 마음껏 펼쳤다.
박영길 새마을문고목포시지부 회장은“드림하이 콘테스트”는 단순한 경연대회가 아니라, 청소년들이 꿈과 열정을 무대에서 자유롭게 펼치고 서로 응원하며 성장하는 특별한 장으로 오늘 이 자리에 선 모든 청소년들이 이미 주인공이며, 앞으로 우리 지역과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소중한 인재들이다. 내년 10회 대회에서는 더욱 풍성하고 뜻깊은 무대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 수상자 현황 *
◎ 대상
▲목포시장상(목포시장권한대행 부시장상)
뉴윈드팩토리(박우영, 최서은, 김예은, 최재은, 나유하(정읍고외4)) 고고장구 퍼포먼스
◎ 금상(2)
▲국회의원상
구태은(서울서초문화예술정보학교 3) 보컬
▲목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상
김현지(목포혜인여자중학교 3) 밸리댄스
◎ 은상(2)
▲목포시의회의장상
신승민(무안고등학교 2) 보컬
▲새마을문고전라남도지부회장상
시찬남매(이시율, 이찬율-광주천곡중학교) 보컬듀엣
◎ 동상(3)
▲목포시새마을회장상
유민서(순천한국바둑고등학교 3) 자작 랩
▲새마을문고목포시지부회장상
이채은(광주비아고등학교 2) 보컬, 임채형(전남예술고등학교 2) 한국무용
◎ 장려상(4)
▲ 광주일보회장상
최희윤(전남예술고등학교 3) 댄스
▲ 목포신협이사장상
블루웨이브(목포홍일고등학교 2-3) 밴드
▲ 목포시치과의사회회장상
시나브로12기(목포영화중 2-3) 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