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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SKT 해킹사태' 소상공인들엔 겹악재…"2차피해 우려돼"

"해킹 사태, 소상공인에 치명타 될 수 있어"
피해 확산시 '소상공인 피해 신고센터' 설치

 

최근 발생한 SK텔레콤의 해킹 사태와 관련 소상공인 업계가 2차 피해를 우려하며 적극 대응을 요구하고 나섰다.

소상공인연합회(소공연)는 30일 입장문을 내고 "가뜩이나 최악의 내수부진으로 어려운 소상공인들의 처지에 해킹피해까지 입는다면 소상공인들은 돌이킬 수 없는 피해를 입을 것"이라며 "SK텔레콤이 국민들의 실제적인 2차 피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전사적 역량을 다해 나서달라"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이번 SK텔레콤 해킹사태는 소상공인들을 비롯한 사업자들에게는 더욱 큰 치명타가 될 수밖에 없어 우려가 더욱 커지고 있다"며 "자신의 재산은 물론, 고객 정보 유출로 인한 신뢰도 하락, 영업 차질 등의 피해와 함께 회사의 자산이나 정보까지도 통째로 유출될 수 있는 절체절명의 위기 상황에 놓였다"고 말했다.

 

이번 SK텔레콤 해킹사태로 우려하던 소상공인들의 해킹피해가 확산될 경우 소상공인연합회에 'SKT 해킹사태 소상공인 피해 신고센터'를 설치할 예정이다.

 

소공연은 "SKT 해킹 피해 소상공인들의 집단 소송을 조직하는 등 SKT 가입 소상공인들의 피해 보상과 권익 보호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심(USIM) 정보가 유출된 것으로 알려진 SK텔레콤은 전 가입자 약 2300만명을 대상으로 28일부터 유심 무상 교체를 시작했다.

 

이와 관련 소공연은 "SK텔레콤은 사태를 감추기에만 급급해 해킹 후 일주일 가까이 돼서야 늑장 문자를 날리고 소극적으로 유심보호서비스만 권고하고, 논란이 커지자 부랴부랴 유심교체를 발표했으나 그마저도 물량이 없는 채로 졸속 발표에 나섰다"며 "SK텔레콤 측의 이 같은 대처가 전국민적 공분을 사고 있다"고 지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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