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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교육→촬영→판매' 실전 투입…부안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생방송 데뷔

12월 1일·8일 농·특산물·수공예품 실시간 소개
온라인 자생력 키우는 역량 강화 모델

 

 

전북자치도 부안미디어센터가 지역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다음달 1일과 8일 오후 7시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그립(Grip)'에서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

 

군은 "단순 판매를 넘어 미디어교육과 실전 방송을 연계한 역량 강화형 프로그램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라이브커머스에는 교육을 통해 촬영·소통·판매 기술을 익힌 지역 소상공인들이 직접 생방송에 참여해 상품 소개부터 소비자 소통, 실시간 판매까지 전 과정을 수행한다.

 

상황버섯, 피칸, 옛날보리미숫가루, 염석비누, 수제오디잼, 백명란젓갈 등 부안의 농·특산물과 수공예품이 다양하게 소개되며, 방송 중에만 제공되는 특가 혜택도 마련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부안미디어센터가 올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실시한 기초 판매 기획, 촬영 기법, 장면 구성, 라이브 방송 운영, 구매자 응대 등 실무 중심 교육의 연장선에 있다.

 

센터는 교육–실전 방송–사후 컨설팅을 하나로 잇는 구조를 통해 소상공인이 스스로 온라인 유통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자생적 기반 마련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 "소상공인이 직접 온라인 시장에 진입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미디어 활용 능력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두었다"라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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